㈜데이터랩스 마이인포마켓 플랫폼
개인정보 처리방침
㈜데이터 랩스 마이인포마켓 플랫폼(이하 '플랫폼'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플랫폼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목적에 따라 비개인정보형태로 정보를 이용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 또는 개인 식별이 이루어질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플랫폼 이용 통계 분석
플랫폼이 제공하는 마이인포마켓 플랫폼 서비스 이용의 관리, 플랫폼 개선, 오류 추적을 위하여 정보와 연결되는 식별자를 제거하여 비 개인정보 형태로 정보를 이용합니다.
- 사용자 리워드 제공시
사용자가 획득한 포인트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은 DID별로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때 사용하는 DID는 개인을 식별하지 않으며 특정 단말을 지칭할 수 없는 형태로 비식별된 형태의 정보로
사용합니다. 리워드 지급, 리워드 추적, 리워드 사용 시 사용자는 DID를 사용하며, 플랫폼은 이때 사용자를 구분하지 않으며, 사용되는 DID발급의 유효성만 확인합니다.
- C/S처리
플랫폼은 플랫폼서비스의 동작 오류 및 포인트 지급/정산등의 민원을 위해 특정한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초 민원 등록은 모두 비개인 정보 형태의 익명게시판을 통해 이루어지며,
플랫폼서비스가 사용자의 식별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로 판단될 경우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제 18조에 따라 사용자로 부터 별도 동의를 받은 후 사용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플랫폼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지 않지만, 특별한 경우 개인정보를 보유하게 될 때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각각의 개인정보 / 비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플랫폼 이용 통계 분석 : 영구각각의 개인정보 / 비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리워드 제공에 대한 정보 : 영구블록체인에 사용자를 특정할 수 없는 DID별 기록된 리워드 제공이력에 대하여 영구 보관
- LDP 통계 정보 : 영구비개인 정보 형태로 영구 기록
- C/S처리에 관한 내용 : 3년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플랫폼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플랫폼은 별도의 위탁계약을 통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만일 위탁계약 체결이 필요하다 판단되면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
- 위탁계약 체결이 이루어지거나, 기존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정보주체는 플랫폼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은 수집 개인정보의 조회를 위해 마이인포마켓 앱의 금융,생활,건강에서 개별 항목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앱 내 세팅의 연결관리를 통해 연동 데이터의 관리 및 앱내 저장 데이터 파기를 기능으로 제공합니다. 마이인포마켓 플랫폼은 플랫폼 서버내 수집되는 개인정보가 없으므로 사용자는
앱을
통해
본인의 휴대단말에 저장된 개인정보를 직접 확인하고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 마이인포마켓 앱을 통한 개인정보 열람
- 마이인포마켓 앱을 통한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기능 수행
- 마이인포마켓 앱 삭제 또는 세팅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된 정보 삭제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플랫폼이 제공하는 앱에서 이용자가 직접 수행할 수 있으며, 앱 동작에 대한 문의는 C/S를 통해 지체 없이 대응합니다.
-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수행한 경우에는 앱은 실시간으로 정정된 개인정보가 이용되도록 동작됨을 보장합니다.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앱 내 관리되는 정보주체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이용을 허가 하면 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플랫폼은 다음의 정보를 익명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 플랫폼 이용 통계 분석
- 필수항목 : 앱 페이지 진입 이력, 앱 실행 이력, 앱내 기능 수행 이력
- 리워드 제공
- C/S처리
- 필수항목 : 익명게시판을 통해 문의한 문의 글)
- 선택항목 : 사용자 민원 해결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경우 개인 식별정보(이름, 전화번호, 이메일등)를 별도 사용자 동의를 통해 수집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 플랫폼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를 마이인포마켓 앱을 통해 파기 또는 앱을 삭제하여 파기 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직접 마이인포마켓 앱을 통해 개인정보 파기를 진행합니다.
- 파기방법: 파기방법이용자가 직접 마이인포마켓 앱을 휴대단말에서 삭제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플랫폼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플랫폼의 개인정보를 개인단말에만 저장하며, 플랫폼은 어떠한 개인정보도 수집/보관/이용하지 않습니다.
- 기술적 조치
- 단말 내 저장된 개인정보 암호화
- 난독화 및 단말 루팅, 앱 위변조 탐지 수행
- 사용자의 비밀번호등의 키 입력 탈취 방지를 위한 보안 키패드제공
- DID : 개인식별 방지를 위한 최초 5개 사용 (최대 256개의 DID사용)
-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를 각 개별 사용자 단말로 별도 분리 저장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플랫폼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cookie)’등의 별도 정보 수집 솔루션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플랫폼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박지환
- 직책 : CISO
- 연락처 : 010-4061-9435
- 이메일 : contact@data-labs.co.kr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개인정보 보호팀
- 담당자 : 박지환
- 연락처 : 010-4061-9435
- 이메일 : contact@data-labs.co.kr
정보주체는 플랫폼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하여 지체없이 (7일이내, 최대 30일)에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마이인포마켓 앱을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앱 사용에 대한 방법 및 가이드 분의는 아래 부서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플랫폼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원활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마이인포마켓 서비스
- 처리팀담당자 : 박지환
- 연락처 : 010-4061-9435
- 이메일 : contact@data-la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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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아래의 기관은 플랫폼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플랫폼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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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01.17.부터 적용됩니다.
-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2.01.17 최초 적용